본문 바로가기

요리

계란말이 김밥 만드는 법 _ 유튜브 인기 동영상

 

요즘 인기있는 영상에서 다양한 김밥 만드는게 유행이더라구요~

 

 

바로 

" 계란말이 김밥 "

입니다.

 

 

 

저는 김밥을 한번도 안말아봤지만

계란 말이 김밥은 초보에게도 꽤 도전해 볼만한 김밥이었습니다.

 

 

 

재료가 많지 않아 부담도 적구요

 

 

먼저 계란말이를 동그랗게 먼저 말아줍니다.

 

계란말에 들어가는 야채들은 최대한 잘게 썰어 넣어주세요

 

저는 말린 후레이크가 있어

대파와 당근 후레이크를 대신 사용했습니다.

 

계란 4개를 이용했는데 3개면 충분 할것 같아요!

 

 

 

 

소금을 살짝 해서 간을 해줍니다.

잘섞어서 계란말이를 해볼게요!

 

 

 

 

사실 동그랗게 예쁜 모양이 나와야 하는데 저는 약간 사각모양으로 나왔어요

 

동그랗게 모양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김밥발 혹은 랩으로 꼭꼭 눌러서

모양을 잡아주세요

 

저는 사각으로 만든 계란을 절반으로 잘라서 사용하겠습니다.

 

 

 

 

다음으로 김밥용 밥에 간을 해줍니다.

 

참기름과 소금을 넣어 간을 해주었어요

 

그리고 통깨를 넣어주었는데 

하얗고 깨끗한 밥을 원하시는 분들은

깨는 생략해주세요!

 

 

 

 

먼저 계란말이가 꽤 커서 1/2로 잘라서 김으로 한겹 싸줍니다.

 

이때 김도 1/2로 잘라서 맞게 사용해주세요

 

 

 

 

이젠 큰 김에 밥을 한주먹 넣고 잘 펴줍니다.

 

중간쯤에 계란말이를 올리고 싸주면 됩니다.

 

 

 

 

김으로 김밥을 한번 말아서 그런지 훨씬 싸기 편하더라구요

 

 

 

 

예쁘게 썰어주면 이렇게 가운데에 계란말이가 쏙 들어간

계란말이 김밥이 완성됩니다.

 

좀더 타이트하게 꼭꼭 눌러가며 싸주면

훨씬 예쁜 모양이 나올거에요.

 

저는 못난이 김밥이지만

첫 김밥 만들어봐서 이정도로 

너무나 만족스러워요😊

 

 

 

 

하지만 햄이 없으니 뭔가 2% 빠진 느낌이었어요

 

햄도 잘게 잘라서 넣어주면 훨씬 맛있을것 같아요~

 

모두들 맛있는 계란말이 김밥 만들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