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애호박 두부 구이 샐러드 만드는 법 _ 키토채식 에피타이저

 

 

안녕하세요

 

애호박 이렇게 큰거 보셨나요?

저는 매번 사먹어서 몰랐는데

엄청 큰 애호박도 있네요?

 

 

집에서 보내주셔서 애호박요리가 뭐가있을까

고민하다가

더운 여름이기도 하니

간단하게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만드는 과정 한번 보여드릴게요

 

<재료>

애호박, 두부, ( 선택 : 토마토, 바질 )

소스재료 : 간장, 올리브오일, 식초, 발사믹, 올리고당, 설탕, 다진마늘, 

 

 

 

두부와 애호박을 먼저 적당한 크기로 슬라이스 해줍니다.

 

애호박을 너무 얇게 썰면 구을때 찢어질수 있으니

0.5-0.8cm 두께정도로 썰어주었어요

 

두부도 적당한 두께로 썰어주세요

 

 

소금간을 살짝 한 후 

키친타올에서 물기를 좀 제거해줍니다.

 

 

 

 

썰고 보니 정말 색다른 애호박입니다.

크기가 매우 커요 😆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후에 구워줍니다.

 

( 굽는 과정의 사진을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 )

 

 

두부와 애호박을 약한 불에서 구워줍니다.

 

 

그동안 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소스의 비율은

간장2 : 올리브오일1 : 식초1 : 발사믹1/4 : 올리고당1 : 설탕1/2 : 다진마늘1/4

 

 

이렇게 만들어주었어요

 

저는 발사믹 자체가 오래 숙성된 제품이라

신맛보다는 달달한 맛이 많은 끈적해요

 

그래서 설탕의 양을 많이 하지 않았지만

 

개인의 취향에 맞게 단맛과 신맛을 조절해주세요

 

 

 

* 여기서 꿀팁은

꼭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마늘 향으로 소스의 풍미가 확 살아납니다.

 

 

 

토마토와 바질은 데코용으로 올려주었어요

 

토마토도 샐러드 소스와 잘 어울리지만

없으시면 두부와 애호박에만 올려서 드셔보세요

 

정말 구운 애호박과 두부에 잘 어울리는 수제 샐러드 소스입니다.

 

 

 

 

 

본의아니게 다이어트 식단이 되어버린 요리지만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키토채식 요리로도 좋으며손님들께 내어드릴 에피타이저 용으로도 추천드립니다.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