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양세형이 소개한 백종원표 '감자짜글이' 간단한 요리

백종원 유튜브에서 알게 된 '감자 짜글이'

 

양세형이 직접 출연해서 감자 짜글이 하는 방법을 보여주었는데요

라면보다 조금 번거로울뿐 너~무 쉽다며 강추한 요리여서

저도 도전했습니다.

 

진짜 간단하고 맛있었습니다.

 


<재료> 

감자, 양파, 대파, 고추, 스팸,

설탕 1, 고춧가루 2, 간장 4, 다진 마늘 1, 고추장 1, 된장 1/2, 

 

 

 

1. 감자 손질하기

 

감자 손질하는게 제일 어려운 단계입니다. 그만큼 다른 준비들은 쉽다는 얘기겠죠~?

 

깨끗하게 씻은 감자의 껍질을 다 벗겨줍니다. 그리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면 되는데요.

저는 좀 작게 자른 편이긴 한데 큼직하게 자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손가락 두 개 정도의 두께로 썰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자 손질하고 바로 냄비 바닥에 깔아주었습니다. 한꺼번에 넣고 끓이기 때문에 이 그릇 저 그릇 빼놓을 필요도 없습니다.

 

모든 재료는 도마에서 손질 후에 바로 냄비에 넣으시면 됩니다. 

 

 

2. 양파와 스팸 넣기

 

양파 역시 감자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서 바로 냄비에 올려주세요.

 

스팸의 경우는 으깨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스팸 한통을 비닐에 넣고 손으로 눌러서 으깨줍니다. 비닐을 너무 꽉 묶은 후에 누르면 터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스팸을 잘 으깼으면 바로 냄비로 투하합니다.

 

 

3. 나머지 재료 넣기 

파와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서 넣어줄 건데요. 다 끓고 마지막에 넣어서 드셔도 되고 그냥 처음부터 같이 넣고 끓이셔도 됩니다.

 

저는 그냥 처음부터 다 넣어주었어요.

 

 

4. 소스 만들기

비율은 설탕 1 : 고춧가루 2 : 간장 4 : 다진 마늘 1 : 고추장 1 : 된장 1/2입니다.

 

백종원 님의 황금비율이네요.

 

이제 자작하게 물을 넣고 끓이시면 됩니다.

 

또 하나의 포인트! 천천히 중불, 약불에서 은근하게 오랫동안 끓여야 합니다.

 

스팸에서의 기름과 야채들이 어우러져야 하거든요!

 

저는 중불에서 20-30분 정도를 끓여주니 아래 감자도 잘 익었더라고요.

이때 간을 보시고 입맛에 맛게 간장이나 설탕을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닭볶음탕 맛이 나더라구요? 

저는 감자도 엄청 좋아하는데 이렇게 먹으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재료 손질만 좀 했을 뿐인데 엄청난 요리를 만든 기분이랄까요? ㅎㅎ

밥에 쓱쓱 비벼 먹으니 한 그릇 뚝딱입니다. 

 

맛있는 '감자 짜글이' 해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