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토마토 무수분 카레 만드는 법

"

토마토 카레

 

"

 

 

오늘은 정말 쉬운 무수분 토마토 카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토마토에서 나오는 수분으로만

카레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다른 카레보다 걸쭉하고

되직한 맛이 더 있고

 

무엇보다 너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토마토 카레 재료 >

토마토 2개 , 감자 2개, 양파 1개, 적당량의 고기 (돼지고기 or 닭고기)

버터 한 조각 (1 티스푼 크기), 고형 카레 2조각

 

 

 

먼저 감자는 감자칼로 껍질을 다 벗겨 주었습니다.

 

3개의 감자를 준비했지만 썰다 보니 너무 많아서

2개만 사용 했어요~

 

 

 

 

토마토의 껍질 부분을 벗기고 부드럽게 만들기도 하지만

저는 귀찮아서 그냥 통째로 썰어서 바로 넣어주었습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준 후에

냄비 가장 바닥에 깔아줍니다.

 

 

 

 

양파도 적당한 크기로 잘게 썰어서

위에 올려줍니다.

 

 

 

 

 

저는 꽤 감자를 크게 썰어서 올렸는데

빨리 익히고 싶으신 분들은 더 잘게 써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작은 사이즈가 먹기도 편하긴 해용😉

 

 

 

 

이제 약불에서 뭉근하게 끓여줍니다.

 

열이 가해지면 아래 있는 토마토에서 수분이 올라옵니다.

 

 

 

 

 

저는 다진 돼지고기를 넣었는데 미처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고기를 넣고 어느 정도 수분이 올라오면

 

고형 카레 2조각을 넣어줍니다.

 

 

 

 

간을 보니 살짝 심심한 것 같아서 매콤한 맛을 주기 위해

페퍼론치노를 잘게 부수어서 넣어주었습니다.

 

 

후추도 살짝 뿌려주시면 완성입니다.

 

 

 

 

다른 카레보다 정말 간단한 느낌입니다.

 

한꺼번에 재료를 끓이면 되기 때문인 것 같아요

 

*

약간의 팁이라면 감자나 당근 사이즈는 작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이기에도 먹기에도 작은 사이즈가 훨씬 낫네요

 

저는 이번에 너무 귀찮아서 큼직큼직 썰었거든요

 

다들 맛있는 식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