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유명한 매운 등촌 샤브샤브 육수 쉽게 만들기

"

매운 샤브샤브 육수 만들기

"

 

 



<매운 샤브샤브 준비물>

- 육수 : 멸치 or 다시마 or 대파 뿌리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세요)

대파, 양파, 청경채, 당근, 버섯 (+ 추가로 숙주를 넣으시면 시원합니다)


-매운 소스 : 간장 2T, 매실액 1T, 고춧가루 2T, 고추장 1T, 다진 마늘 1T


 

 

1. 멸치 육수 내기

 

큰 멸치 6마리로 육수를 냈습니다.

 

집에 다시마가 있으면 다시마도 같이 넣어서 팔팔 끓여줍니다.

 

또 지난번에 대파 뿌리를 말려서 보관해 두었잖아요?

육수용으로 쓰려고 (하하)

 

대파 뿌리 소분해 둔 것도 하나 꺼내서 끓였습니다.

 

 

 

 

 

 

2. 야채 손질해주기

 

적당한 크기로 살라줍니다. 

 

배추나 청경채는 나중에 숨이 죽기 때문에 2등분 혹은 3등 분만해주었어요

 

 

 

 

먼저 아래 밑동을 잘라준 후에 깨끗하게 하나씩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버섯과 양파 당근은 비슷한 크기로 그냥 썰어주었어요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배추는 잎을 하나씩 뜯다 보니 안쪽에 크기가 작은 아이들이 있어서

자르지 않고 그냥 작은 잎들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조금 큰 잎만 2등분 해서 크기를 맞춰주었습니다.

 

 

 

옆에서 육수가 팔팔 끓고 있네요 😊😊

 

 

 

3. 매운 소스 만들기

 

저는 작은 그릇에 먼저 소스를 만들어 주었어요

 

간장 2T, 매실액 1T, 고춧가루 2T, 고추장 1T, 다진 마늘 1T

이렇게 매운 소스가 완성되었다면 육수에 풀어줍니다.

 

기본 육수를 보니 색이 많이 진해졌네요.

 

 

*

그런데 왜 자꾸 옆면 냄비가 자꾸 타는 걸까요,,

혹시 방법 아시는 고수님들 계실까요? 

방법 공유 부탁들입니다. 

 

 

싹싹 긁어서 넣어줍니다.

 

그릇에 육수를 담아서 헹궈 넣는 법 다들 아시죠?

^^

 

 

 

4. 야채 넣고 끓이기

 

 

이젠 당근과 양파, 버섯을 육수에 넣어줍니다.

 

당근은 시간이 걸리니까 먼저 넣어주었어요

 

 

팔팔 한번 끓어오르면 이제 배추와 청경채, 대파를 올려줍니다.

 

이때도 배추를 먼저 넣는 게 좋은데 저는 그냥 막.. 순서 상관없이 다 넣어버렸어요

 

그래서인지 오늘도 청경채는 흐물흐물 해져버렸지만요.

 

 

 

 

5. 고기 넣고 끓이기

 

이제 가장 중요한 샤브샤브 고기입니다.

사실 이 고기 먹으려고 이렇게 끓인 거니까요

최대한 많이 듬뿍 넣어줍니다.

 

 

 

 

 

이렇게 그릇에 담아내면 완성입니다.

 

당근 몇 개를 가운데로 올려서 데코 아닌 데코를 해보았어요🧡🧡

 

버너가 있으면 냄비에 직접 하나씩 야채를 넣어 먹는 재미가 있었을 텐데

아쉬운 대로 이렇게 끓여 먹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야채를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샤브샤브를 좋아합니다.

물론 고기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는 거겠죠?

 

 

 

 

 

다들 맛있는 식사 드시길 바랍니다~

 

 

 

https://coupa.ng/bHsYSS

 

프레시밀 샤브샤브재료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HsZel

 

소스와 함께 즐기는 호주산 척아이롤 샤브샤브 (냉동)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