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홈메이드 생딸기 우유 만드는 법_ 홈카페메뉴

안녕하세요!

 

딸기 철이 끝물이라서 마트에서 싸게 많이 팔더라구요

그런데 냉장고에 이틀 두었는데 벌써 물러져버린 딸기들 😂

 

"생딸기 우유"가 생각나서 만들어보았습니다.

 

 

 

 

1. 먼저 깨끗이 씻은 딸기의 꼭지 부분을 따줍니다.

 

그리고 옆에 멍들거나 썩은 부분을 다 제거해 줬어요

몇몇 아이들은 반이 잘려나갔네요 (하하)

 

 

 

 

2. 딸기가 워낙 물르고 수분이 많아서 그냥 이대로 갈아주었습니다.

 

 

 

3. 어김없이 등장한 핸드믹서

 

핸드믹서가 없어도 포크나 주걱으로 꾸꾹 눌러서 씹는 식감을 살리셔도 좋아요

저는 핸드믹서를 사용했지만 적당한 식감이 좋아서 곱게 갈진 않았습니다.

 

 

 

 

4. 달달하게 꿀을 두스푼 넣어주었어요

 

설탕을 넣고 끓이면 딸기청이 완성되는데 양이 얼마 되지않아서 

꿀로 대체하였답니다.

 

* 얼른 꿀통을 사와야겠습니다. 꿀단지채 사용하려니 무겁고 부담스럽고,,,,😅

 

 

 

5. 이대로 먹으면 딸기 쥬스죠~ 딸기 쥬스대로 맛이좋지만 저는 오늘 딸기우유가 목표이므로 우유를 넣어줍니다.

 

저는 찐~한 딸기주스가 먹고 싶어서 우유의 양을 딸기 갈아넣은 양보다 80% 정도 적게 넣어주었습니다.

 

그런데 맛을 보니 60-70%만 넣어도 맛있는 딸기우유가 완성될것 같습니다.

입맛에 맞게 우유의 양은 조절해 주세요!

 

 

 

< 생딸기 우유 완성 >

 

넘나 맛있어 보이죠?  ❤️

 

싸게 팔고 있는 딸기를 사서 딸기우유 만들어 드세요!

 

그리고 남은 딸기는 얼려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뜨거운 여름날 꺼내먹기 너무 좋아요!

 

딸기 슬러쉬처럼 갈아서 먹으면 그만한 여름음료가 또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