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NO 오븐 오트밀 쿠키 만들기_쉽게 종이컵으로 계량하기

"

오트밀 쿠키 

oatmeal cookie

"

 

 

 

 

<오트밀 쿠키 재료>

오트밀 1컵, 밀가루 1/2컵, 설탕 1/2컵, 오일 1/2컵

소금, 물, 아몬드 (토핑 재료는 취향껏)


* 물 대신 우유나, 계란을 추가하시면 더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오늘 저는 오트밀 쿠키로 간식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아직 오트밀이 어색하고 먹기 힘든 저에게는 이렇게 쿠키로 만들어 먹기 딱이더라고요

 

종이컵으로 쉽게 계량했으니 따라 해 보세요~

 

 

제가 사용한 오트밀은 ROLLED OATS로 QUAKER OATS입니다.

 

이 브랜드의 오트밀을 많이들 사용하시더라고요

 

1. 오트밀 1컵을 먼저 볼에 담아줍니다.

 

 

 

 

2.  밀가루 1/2 컵을 넣어줍니다

 

 

 

3. 설탕 1/2컵을 넣어줍니다

 

 

4. 잘 섞어주기

 

어느 한 곳 뭉치지 않도록 가루 재료들을 잘 섞어줍니다. 

 

 

 

5. 오일 1/2컵 추가합니다

 

저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 있어서 사용했어요

코코넛 오일이 있으신 분들은 코코넛 오일 추천드려요~

 

 

 

 

 

6. 물은 1/3컵을 넣어줍니다

 

지금도 꾸덕꾸덕한 질감이지만 나중에 통 아몬드를 또 추가로 넣어줄 예정이므로

질퍽하게 만들어주려고 물을 살짝 추가했습니다.

 

우유나 계란이 있으시다면 물 대신 사용하시면 더 좋아요.

마침 저는 우유와 계란이 다 떨어져서 ㅠ...

 

 

물로 해도 무방합니다😊

 

 

 

 

7. 통아몬드 으깨주세요

 

이제 통아몬드를 부셔서 추가해주겠습니다.

저는 비밀봉지에 넣어서 칼등을 이용해 쿵쿵 쳐서 깨 주었어요.

 

씹히는 맛이 있었으면 해서 너무 잘게 부수지는 않고

적당한 크기로 부서 주었답니다

 

 

 

 

아몬드 대신에 말린 과일이나 다른 견과류 등을 넣어서도 돼요

달달하게 드시고 싶다면 초콜릿도 좋을 것 같아요~

 

토핑은 본인 취향껏 넣어서 만들어 주세요

 

 

 

8. 버터와 소금 넣어주기

 

사실 버터는 생략해도 됩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에서 좀 더 잘 구워지라고 넣어봤는데

사실 조금 후회했답니다.

 

반죽과 잘 섞이지 않았어요

손으로 주물러 줘야 반죽이 잘 될 것 같았지만 이것도 귀찮아서 그냥 숟가락으로 으깨면서 섞어주었어요

 

ㅎㅎ

 

 

소금 2꼬집으로 간을 해줍니다

 

 

 

 

9.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20분 구워주세요

 

저는 먼저 종이 포일을 깔고 구워봤는데 추천하지 않아요

 

나중에 쿠키가 바닥에 붙어서 떨어지지 않아 다 부서지더라고요

그리고 구워지는 모양도 달랐답니다.

 

겉면이 덜 바삭합니다

또한 골고루 구워지는 게 아니라 가장자리 부분만 타듯이 구워져서 예쁘게 구워지지 않았어요

 

 

 

 

 

10. 에어프라이어 전용 용기 추천

 

사실 지난번에 산 에어프라이어 용기를 잘 쓰고 있는데요

꿀템입니다 (진짜 최고👍🏻👍🏻)

 

먼저 아래쪽에 살짝 오일을 발라주었어요.

종이 포일처럼 혹여나 달라붙을 까 봐

 

 

 

이렇게 동글동글하게 소분한 뒤에 올리니까 훨씬 모양 잡기도 편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작은 거라서 작은 사이즈로 5개 정도 만들어지네요

 

똑같이 180도에서 20분 정도 구워주겠습니다.

 

중간중간에 확인하시면서 뒤로 뒤집어서도 구워주세요

 

잘 익지 않았을 때는 부서질 수 있으니 완전히 다 구워지면 뒤집어 주세요

 

 

 

아몬드가 통째로 들어가서 고소했습니다

 

씹히는 맛도 좋고요

 

 

 

 

다들 집에서 맛있는 쿠키 만들어 보세요

 

 

저는 쿠키먹으면서 커피한잔 했답니다😊

 

나름 건강한 오트밀 쿠키~ 고소하고 식감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