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간단 드라이카레(키마카레) 만들기 토마토 없이 케찹으로

"

드라이 카레

(키마 카레)

 

"

 

 

드라이 카레(일본어: ドライカレー, 영어: Dry curry→마른 카레)는 

카레가루, 고기, 채소 등을 함께 볶은 것에 을 섞어 다시 볶은 일본 요리이다. 

인도 요리를 바탕으로 일본에서 독특하게 발전시킨 카레의 일종으로, 카레가루를 그대로 섞는 것이 특징이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도 카레처럼 걸쭉한 카레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딱 이 메뉴를 보고 꼭 해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죠.

 

재료>

양파 1/2, 당근 1/3, 다진 고기 200g, 
토마토(혹은 케찹), 카레(고형, 가루 모두 가능), 버터, 
+ 계란

 

 

재료 손질만 하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훌륭한 메뉴입니다.

 

 

 

1. 재료를 손질하기

 

숟가락으로 떠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다져주세요.

 

저는 양파는 어느 정도 크기가 있죠? 사실 다지기 귀찮아서 적당한 크기로만 썰어주었어요

이 정도 크기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양파와 당근 버터에 볶아주기

 

당근은 도깨비방망이로 손질해서 넣어둔 것을 사용해서 사진이 없네요.

 

양파에 비하면 굉장히 작은 사이즈이지만 사이즈는 전혀 중요하지 않더라고요~

다이스 모양으로 써는 것보다 작게만 썰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3. 다진 고기 넣고 같이 볶아주기

 

어느 정도 양파가 투명해지고 숨이 죽으면 다진 고기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저는 아직 1인분의 양을 잘 모르는데요.  이 정도 양도 많으려나 생각했는데 딱 맞더라고요.

 

이제 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3. 토마토 대신 케첩 뿌려주기

 

원래의 레시피 라면 토마토를 한 개 넣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토마토가 없어서 토마토케첩으로 대신했습니다.

 

케첩은 1-1.5 숟가락 정도 넣어주시면 돼요.

 

 

4. 카레 물 만들기

 

옆에서 고기가 익어갈 때쯤에 카레 물을 만들어 줄 건데 

가루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가루를 바로 뿌려주세요.

 

또한 토마토를 이용했으면 토마토 물이 있을 텐데

대신 케찹을 사용했다면 타지 않게 약간의 물(머그잔 기준 1/4)을 넣어주세요

 

 

저는 고형 카레라서 미리 물에 살짝 풀어주었습니다.

(*따뜻한 물에 풀면 더 쉽게 풀립니다.)

 

약간의 건더기가 남아 있는 정도로 살짝만 풀어주세요. 어차피 프라이팬에서도 다 풀어지거든요.

 

고형 카레는 한 조각 사용했어요,

 

 

 

5. 카레 볶아주기

 

이제 물기가 날아갈 때까지 카레를 볶아주시면 됩니다.

 

야채에서도 물기가 나오기 때문에 더 이상 물기가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 

약한 불에서 살살 볶다가 마지막에 물기가 사라질 때쯤엔 센 불에서 확 볶아주었어요.

 

 

 

6. 그릇에 옮겨 닮기 (+계란 프라이)

 

오목한 그릇에 밥을 담아주고 위에 드라이 카레를 뿌려줍니다.

 

물기가 없기 때문에 흐르지 않고 딱 덮입니다.

 

그리고 계란 노른자를 위에 올려 먹는데 저는 그냥 흰자까지 계란 프라이를 해서 올려주었습니다.

반숙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모양은 덜 예쁘지만 더 맛있다는 점!!

 

 

 

 

 

볶음 카레 같은 느낌이에요.

계란 노른자를 쓱쓱 비벼서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 케첩 한 숟가락이 신의 한 수있은 듯합니다.

카레 맛이 느끼하지 않고 훨씬 신선 해졌달까요?

 

새콤한 맛이 더해져서 더욱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드라이 카레 한번 도전해보세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취요리로도 요즘 인기가 많더라고요.

 

한 끼 뚝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