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핫케이크 가루로 쉽게 계란빵 만들기

"

계란빵 만들기

 

"

 

 

<계란빵 만들기 재료>

핫케이크 믹스 가루, 계란, 우유, 소금, 버터, 

종이컵, 전자레인지 또는 에어프라이어

 

 

 

 

 

 

1. 핫케이크 믹스 가루와 우유, 계란 1개를 넣고 반죽 만들기

 

저는 적당량의 가루와 계란 한 개를 먼저 풀어준 후에 우유를 조금씩 추가해주면서 반죽을 만들었어요.

 

약간 되직하게 만들어주면 됩니다.

 

 

 

 

2. 종이컵 만들어서 소분하기

 

종이컵 윗부분에 가위질을 해주세요. 그리고 반죽을 1/2에서 1/3 정도만 넣어줍니다.

 

저는 3개정도 나올 줄 알았는데 종이컵에 소량씩 나누다 보니 생각보다 많이 나오더라고요.

총 5개 컵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거품기로 한번 더 저어주었는데 더 포근하게 올라온 것 같아요.

 

미리 만들어둔 반죽이 종이컵을 만들어 주느라 살짝 굳은 느낌이었습니다.

소분하기 전에 살짝 더 저어주세요. 훨씬 부드럽고 푹신해집니다

 

📌가장 중요한 TIP

 

저는 깜빡하고 종이컵에 버터를 바르지 못했습니다 ㅠㅠ

이 단계에서 꼭 버터를 종이컵 옆면, 바닥면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그래야 구워진 후에 잘 떨어진답니다

 

 

 

 

 

3. 계란 1개씩 올려주기 (+ 소금 간)

 

계란을 하나씩 톡 까서 컵 위에 올려줍니다.

 

나중에 빵과 계란이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넣으면 안 됩니다!!

 

계란 노른자를 포크로 터뜨려주세요. 위에 소금을 톡톡 뿌려주시고 

파슬리나 치즈가 있다면 올려주세요

 

 

 

4. 에어프라이어에 160도 15분 

 

에어프라이어에 차곡차곡 넣다 보니 5개가 딱 맞게 들어갔습니다.

한 번에 다 돌려주었어요

 

저는 160도 15분 세팅을 해두었는데 10분 정도 지나고 상태를 보니 가운데 부분만 집중적으로 부풀어 올랐습니다.

 

중간에 열어서 확인하시고 컵을 돌려주세요~

 

 

 

5. 완성

 

짜잔 이렇게 뒷부분이 바삭하게 구워졌는데요.

냄새부터가 장난이 아닙니다.

 

 

그런데 에어프라이어는 겉면은 잘 익는 반면 안에까지 다 익지는 않더라고요

 

이렇게 빵을 중간 부분까지 열어보니 안쪽에 계란이 그대로였습니다.

 

종이컵 위쪽 빵만 덜어내어 준 후에 계란만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었어요.

 

 

6. 전자레인지에 돌려주기

 

나머지는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주었는데 안쪽 계란이 훨씬 잘 익었습니다.

아무래도 안쪽까지 잘 익혀주는 것은 전자레인지이고

겉면을 바삭하게 구워주는 것은 에어프라이어 인 것 같습니다.

 

아쉽게 종이컵에 버터 바르는 것을 까먹어 쏙 빠지진 않았지만 집에서도 계란빵을 만들어보니 맛있었습니다.

 

포크로 열심히 긁어먹었어요~

 

핫케이크 가루로 맛있는 계란빵 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