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단호박에그슬럿] 요즘 다이어트 식단은 키토채식이 대세죠. 초스피드 브런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정말 간단하면서도 건강까지 챙긴 키토식 식단의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들어 보았어요!

다이어터들에겐 친숙한 음식이라죠?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케토제닉 식단이라고들 하는데 저 또한 서점에서 책을 보다가 발견한 레시피였어요.

무엇보다 간편한게 만들수가 있어서 당장 만들어 보았답니다.

 

또한 요리할 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도 좋지만 저는 전자레인지를 추천드려요!

 

단호박 에그슬럿 - 필요한 재료

단호박, 달걀, 치즈, 소금약간

 

 

저는 미니 단호박인줄 알고 사왔는데 생각보다 큰 단호박이라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

하지만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에 충분히 들어가니 깨끗이 씻어서 요리를 시작했어요!

 

 

 

먼저 위부분 뚜껑을 잘라주기위해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살짝 익혀주었어요.

저는 4분 + 3분 정도 해서 총 7분 정도를 돌렸습니다. 칼질을 할 정도면 되니까 많이 익힐 필요는 없어요.

 

 

뚜껑을 칼로 잘라 준 후에 안에 있는 호박씨를 잘 긁어서 파줍니다.

아래쪽은 잘 보여서 긁어내기가 쉬운데 위쪽에 붙어 있는 호박씨들은 잘 안긁어지더라구요. 꼼꼼하게 씨를 잘 발라내 주어야 먹을때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호박씨를 깨끗하게 긁어낸 단호박에 계란을 톡톡 까서 넣어줍니다. 사실 레시피 상에는 미니단호박이라 계란 1개면 충분하다고 했는데 제가 산 단호박에는 계란이 4개 정도 들어가더라구요. 계란이 부풀어 오를 것을 생각하고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이때 소금으로 간을 살짝 해주시면 됩니다.

 

 

 

피자치즈와 슬라이스 치즈를 같이 올려주면 윗부분이 치즈가 덮여 더 맛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해본 결과 치즈는 나중에 올려서 먹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또 저는 피자치즈가 없어서 슬라이스 치즈를 잘게 찢어서 위쪽에 올려주었는데 사실 이 방법은 비추입니다.

왜냐하면 안에서 계란이 익으면서 치즈와 섞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치즈가 한쪽으로 뭉쳐졌거든요.

 

그 부분만 보완하시면 될것 같아요!!

 

이렇게 재료를 넣은 단호박을 이제 전자레인지에서 10분 정도 다시 익혀줍니다.

전자레인지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계란이 부풀어 오르고 단호박을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들어가면 익은 거랍니다.

 

 

 

 

짜잔!

단호박 에그슬럿 완성된 단면입니다. 

 

단호박이 익으면 저렇게 색깔도 주황빛으로 변합니다. 계란과 치즈가 어우러져있긴 하지만 제가 원한 느낌은 안났어요 ㅠㅠ

원래라면 계란이 살짝 덜 익어서 흘러 내려야 했거든요..

 

 

 

그런데 저는 이 큰 단호박을 혼자 다 먹을 수가 없어서 5등분해서 보관해야 했거든요. 때문에 계란은 완숙 할수 밖에 없었답니다.

익은 단호박을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넣어서 구워줬는데 사실 필요는 없었습니다.

 

윗 부분이 바삭하게 구워지는 효과만 있었어요.

 

이렇게 5개로 나눠준 단호박을 하나씩 포장에서 먹는 중이랍니다.

바로 드실거면 냉장고에 넣어주셔도 되고 좀 더 보관이 필요하다면 얼려서 드셔도 무방합니다.

 

만약 미니 단호박으로 만드신다면 계란을 넣어주기 전에 먼저 단호박을 익히시는 게 좋아요

계란을 넣은 뒤 살짝만 전자레인지에 넣어주셔도 충분히 반숙으로 된 단호박 에그슬럿을 즐길 수 있으실 거에요!

 

사실 저는 다이어트 식단 보다는 간편한 건강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하기 위해 관리하는 거니까요. 그리고 한조각도 아침에 먹으면 배가 든든합니다 ^^

 

워낙 단호박의 맛이 좋아서 였을까요. 소금 이외에 간을 따로 하지 않았지만 맛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아침 대용이나 간식으로 건강하게 단호박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