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맛집리뷰]굴비는 영광 법성포가 제일 싱싱하제~



안녕하세요~

설 선물로 굴비를 준비하느라 영광에 다녀왔어요.

영광 법성포 굴비가 정말 유명하잖아요
이곳에서 직접 사가려고 합니다!

오늘 하늘도 맑아서 영광까지 가는 길이
너무 예뻤답니다.


굴비는 예부터 수랏상에 올라갈 정도의 진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라 명절음식으로도 여전히 인기를 얻고 있어요!!


법성포 굴비거리에 도착을 하니
곳곳에서 굴비를 볼수가 있네요!

바깥에 말려놓은 모습들 입니다.



비리지 않고 맛있는 굴비를 잘 골라 가고 싶은데요~

육안으로 보았을 때 살이 탱탱하며 살결에 반짝이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생선을 고를때 눈을 잘 봐야 한다고 하죠? 맑고 투명한 아이로 잘 고르길 바래요



몰랐는데 다이아몬드 모양을 가진 아이가
국산이라고 하네요?
확인하면서 괜히 뿌듯해 지더라구요 😊

아래 사진은 자세~히 보면 보이는데요
가깝게 찍은 사진이 없어 아쉽네요.


저기 말리고 있는 굴비는 특상품 인가봐요
거의 50만원대 까지 간다고 하는데
주인분께서 먹으시려고 말리시는 거래요ㅎㅎ


확실히 큼지막하고 빛깔이 남다르더라구요.

선물용은 따로 포장을 하고
한박스는 저희가 먹으려고 합니다


집에서 바로 지느러미와 비늘을 살짝 긁어
손질한뒤에 소분하여 얼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날 저녁 반찬으로
후라이팬에 굴비를 구워 먹엇죠!


얼마나 맛있던지
비린맛이 전~혀 안나구요
오랜만에 오동통 살을 발라먹으니
밥이 꿀맛이었어요😋



선물받으신 분들도 맛있는 굴비를
드셨으면 하는 바람이구요!

여러분도 맛있는 법성포 굴비 선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