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교세라 세라믹 나이프 (16cm) 왜 주방 칼의 샤넬이라고 하는지 알겠네요? 후기 및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 드릴 제품은 교세라 세라믹 나이프 입니다.

부모님께서 일본 북해도 여행중에 사오신 제품입니다. 길이는 16cm 제품이에요.

 

세라믹 칼의 가격은 10584엔에 구입하셨다고 해요. 칼 포장 박스부터 블랙으로 고급진 아우라가 뿜어져 나옵니다. 

고급 주방 칼 다운 모습이네요

 

 

 

사실 (세라믹 나이프) セラミックナイフ라고 하면, 교세라 (京セラ)가 가장 유명하죠.

주방 칼의 명품계라고 하는데 헹켈 쌍둥이 칼과 양대산맥인듯 합니다.

 

 

교세라 세라믹 나이프가 왜 샤넬급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부식과 녹스는 현상이 없다.

세라믹 소재 특성상 산, 알칼리, 염분에 부식되지 않고 녹슬지 않아요.

과일이나 야채 손질 하더라도 산화반응이 없어 깨끗하게 유지가 됩니다.

때문에 음식 재료의 본래 맛이 변하지 않고 마모가 적겠죠?

 

 

2. 날카롭고정교하다.

보기에는 무뎌보이지만 정교하기 때문에 무른 식재료도 원하는 타입으로 날렵하게 자를수 있습니다.

하지만 셰프님들이 하는 마늘 내려쳐서 다지는 불가합니다칼이 부서질수 있어요.

 

 

3. 가볍고 청결,안전하게 유지 가능

불순물이 거의 들어 있지 않은 재료이기 때문에 녹이 슬지않고 뜨거운 물로 살균도 가능합니다.

 

또한 모양을 보시면 끝이 뾰족하지 않아서  위험합니다.

뾰족한 칼들 보다 위협적이지 않아 보이죠?

 

 

 

모양도 예쁘고 색감도 고급진 교세라 세라믹은 무엇보다 영양 손실을 최소화 해 재료의 영양소 파괴가 안된다는 점 때문에 인기인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 또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사항

- 칼날은 세라믹 소재 임으로 금속칼 연마용 돌로 갈멸 안됩니다. 칼날을 상하게 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지요.

 

- 금속처럼 휘지 않기 때문에 딱딱한 물건을 억지로 자르거나 비틀 경우 부러질수 있습니다.

 때문에 셰프님들이 도마에 칼을 내려쳐 마늘을 손질하는 행위는 절대 금지입니다.

냉동된 제품 처럼 딱딱한 재료에는 이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가 나갈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얼린 고기는 아니고 살얼음 된 상태의 고기를 썰어보았어요. 단면이 보이시나요? 매끈하고 깔끔하게 잘립니다. 

고기를 써는 느낌은 부드럽게 잘 썰렸습니다.

 

 

 

사실은 이 칼의 진가는 과일을 자를 때 나타난다고 합니다. 보통 칼을 이용하여 사과를 썰면 갈변현상이 나타잖아요? 

그런데 교세라 칼을 이용하면 갈변이 되지 않고 사과의 본연의 상태가 유지된다고 합니다.

 

아직 과일을 써는데 이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과도용 칼도 구입해 보고 싶습니다.

사실 제가 구입한 칼은 너무 커서 과일을 써는데 이용하기에는 무리가 있기때문이에요.

 

 

 

 

 

쿠팡에서도 교세라 칼을 종류별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