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홈가드닝]바질키우기_새싹 성장과정 2

2020.05.03

 

저는 수중에서 발아부터 시작했는데 흙에서 시작하는 새싹도 궁금해서

남은 플라스틱에 또 씨앗을 심어보았습니다.

 

그래서 화분이 좀 늘었어요~

 

화분대신 플라스틱 통 재활용해서 사용했는데 만족입니다!

 

 

그새 키가 부쩍 큰 모습이죠?

 

요즘 햇빛을 잘 봤더니 그 방향으로 또 자라더라구요?

 

 

 

오늘까지만 실내에 있고 이제 베란다로 보내줄 생각입니다.

날씨도 많이 따뜻해 졌구요

 

그리고 바람을 많이 쐬어주어야 식물도 건강하다고 하네요?

 

 

 

 

2020.05.03

 

 

우와 벌써 손가락 두마디 정도 되는 잎들도 보입니다.

 

역시 이 우량아 세 새싹들은 건강하게 잘크네요

 

왜 떡잎부터 알아본다는 말을 이해했어요,,😆

 

정말 다른 아이들과는 너무 비교되지 않나요?

 

 

 

 

주변에 다른 새싹들이 다 죽었지만 외롭지만 열심히 성장중인 아이입니다.

 

이젠 물을 주어도 넘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잘 버티더라구요

좀더 자라면 가지치기를 해줄 생각입니다.

 

 

 

 

 

바질페스토 해먹을 생각으로 씨를 뿌린 것인데

그중 성공률은 50%정도였습니다.

 

 

아직 그정도 양은 안되기 때문에 뭘 해먹을지 좀더 고민해 보아야겠어요!

 

 

발아 과정이 궁금하다면?

gofam.tistory.com/135

 

바질 발아 및 성장과정_새싹 흙으로 옮겨 심기

" 바질 키우기 " 지인에게 바질 씨앗을 받았어요. 집에서 한번 키워 볼까 하고 발아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홈가드닝이라고 하기는 너무 거창하지만 작게나마 키워보고 싶었거든요 한 달 동안 제��

gof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