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홈가드닝]바질키우기_새싹 성장과정 1

2020.04.14

 

발아한 새싹을 흙으로 옮겨 심어주었어요.

 

나름 일정한 간격을 두고 심었습니다.

 

 

가운데 이 새 새싹이 우량아들 같아요

다른 애들과는 다르게 무럭무럭 자라내요

 

안쪽에 또 작은 잎이 올라와서 너무 신기해서 찍어보았습니다.

 

 

 

발아 과정이 궁금하다면?

gofam.tistory.com/135

 

바질 발아 및 성장과정_새싹 흙으로 옮겨 심기

" 바질 키우기 " 지인에게 바질 씨앗을 받았어요. 집에서 한번 키워 볼까 하고 발아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홈가드닝이라고 하기는 너무 거창하지만 작게나마 키워보고 싶었거든요 한 달 동안 제��

gofam.tistory.com

 

 

2020.04.15

 

아직 바람이 좀 차서 실내(거실)에서 키우는 중이였어요

 

그런데 흙을 정리해 주면서 잎을 건드렸더니

그분이 점점 시들어가는 느낌이 듭니다.

 

 

 

 

우량아들은 역시나 오늘도 열심히 성장중입니다.

 

 

 

2020.04.16

 

아직 뿌리를 깊게 내리지 못한 아이들은

물을 줄때 물줄기에 쉽게 쓰러지더라구요

 

괜히 그런 아이들 심어주겠다고 만졌다가 더 파묻혀 버리는 불상사가,,

 

 

 

점점 키가 크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햇빛을 바라보면서 자라는게 신기했어요~

 

 

 

2020.04.17

 

 

 

2020.04.19

 

 

매일매일 관찰은 했지만 물은 너무 자주 주지 않았어요

 

아직 실내에서 키우는 중이라 흙이 빠르게 마르진 않았답니다.

 

흙의 상태를 보면서 물을 주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하루하루가 다르게 잎들이 성장하는게 눈으로 보이네요😊

 

 

 

 

2020.04.21

 

 

겉흙을 만져보고 마른 상태 일때 물을 주었어요

 

물줄기에 바질의 대가 흔들리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물을 주었습니다.

 

 

 

 

2020.04.22

 

 

 

 

 

2020.04.23

 

잎이 많이 커졌죠?

키가 얼른 컸으면 좋겠는데 굉장히 성장이 더딘 느낌입니다..ㅎ

 

 

 

 

결국 이 동그란 화분에서 키우던 바질은 썩어서 절반이 사라졌습니다.

 

발아해서 옮겨주는 과정에서 안정되지 못했던 탓인가요ㅠㅠ?

 

다른 분들은 흙에서 오히려 더 성장이 빠르다고 하는데

너무 속상했습니다.

 

또 제가 너무 관심을 준 탓인가 싶어

덜 신경을 쓰려고 노력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