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단한 반찬 " 마늘쫑 볶음" 두가지 버전 1. 간장볶음

"

간장 마늘쫑 볶음

 

"

 

 

 

정~말 너무간단한 마늘쫑 볶음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반찬입니다.😊

 

 

< 간장 마늘쫑 볶음 재료 >


마늘쫑, 간장, 다진마늘, 설탕, 소주

 

 

 

 

1. 먼저 깨끗하게 마늘쫑 손질을 해줍니다.

 

흐르는 물에 씻어주었어요.

시골에서 가져와서 길이감과 두께감이 다 다르네요.

 

 

끝에 부분을 살짝 다듬어 주세요.

끝 부분을 맞추어서 쓱 썰어줍니다.

 

 

 

 

이제 손가락 한마디 정도 길이감으로 마늘쫑을 다 잘라주세요.

 

이정도 길이감이 딱 하나씩 집어먹기 좋은 크기인것 같아요

 

 

 

 

조리하기 전에 뜨거운 물에 10초 정도 데쳐주는 과정이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뜨거운물에 데쳐주면 색깔도 푸릇푸릇해지고 좀더 아삭아삭해진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뜨거운 물을 끓여서 15초 정도 담궈주었습니다.

 

( 이렇게 끓이지 않고도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색감은 푸릇푸릇 해지더라구요😊 )

 

 

쨍 해진 색감 보이시나요? 신기합니다.

 

 

 

 

2. 기름에 살짝 마늘쫑을 볶아줍니다.

 

저는 둥근 웍에 조리를 해주었어요

볶을때 후라이팬보다는 웍이 훨씬 편하더라구요😊

 

 

 

 

마늘쫑을 손질한 후에 물기를 탈탈 털어서 잘 빼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물기를 살짝 뺐더니 기름에 볶는데 물이 톡톡 튀어서 뚜껑을 덮어주었어요

 

 

 

중약 불에서 마늘쫑이 반질반질하질때까지 볶아줍니다.

 

 

간장 2큰술, 설탕 1/2큰술, 소금 약간 을 넣고 볶아줍니다.

 

 

 

소주 1큰술을 넣어서 소주가 날라갈때까지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부드럽게 볶으면서 간을 보면서 간을 맞춰줍니다.

 

마지막에 먹기전에 참기름이나 참깨를 위에 솔솔 뿌려주면 더 고소한 맛이 나는 달콤짭짤 마늘쫑 볶음이 완성됩니다.😊

 

 

볶으면 마늘쫑의 알싸한 매콤한 맛이 사라지면서

달콤 짭짤한 반찬이 완성된답니다.

 

 

반찬으로 몇개씩 집어 먹으면 순식간에 한그릇 뚝딱이죠?

너무 좋아하는 반찬인데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 더 자주 해먹을 것 같아요!

 

 

많은 재료 필요없이 간단하게 마늘쫑볶음 만들 수 있습니다.

 

 

대략 3-6월 까지 제철이니 마늘쫑으로 맛있는 볶음 요리 해드셔 보세요!

다들 맛있는 식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