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HSK PBT/IBT, HSKK 시험 취소

안녕하세요. 지난 스터디 챌린지를 하기 위해 신청해 두었던 HSK 5급 시험이 취소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이겠죠.

 

지난 3월 7일 HSK 시험이 취소 될때 까지만 해도 3월 21일에는 가능할거라고 생각했는데

더욱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이 심각해 지고 있네요.

 

 

 

 

HSK IBT, HSKK의 경우에는 시험을 직접 취소 신청을 3월 9일까지 할 수 있습니다.

HSK PBT 시험의 경우에는 응시료를 예치금으로 반환해 줍니다. 다음 시험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월 11일 정기시험은 예정대로 진행될 거라고 하는데 저는 다른 일정이 있어서 신청을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ㅠ

 

 

HSK 정기시험뿐만 아니라 다른 시험일정, 대회일정, 심지어 초중고 개학까지 미뤄지고 있는 상황이네요

 

코로나의 확산이 너무 번지고 있는데 모두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긴급재난 문자가 끊임없이 울리는데 그만큼 경각심을 가지고 마스크 착용을 필수화 하고 집단 모임은 자제해야겠습니다. 

 

 

현재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생현황을 살펴 보겠습니다.

2020년 3월 3일 기준 확진환자 4,812명, 격리해제 34명, 사망자 28명으로 급격하게 증가추세입니다.

 

부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진이 잦아들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