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중단기인강] HSK 5급_9강 복습 및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늦었지만 중국어 복습한 내용 업로드 합니다.

모의고사 출제된 듣기와 쓰기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오늘은 문제에 제가 아는 단어가 많이 나와서 푸는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다만 ‘마르다 瘦’ 한자가 복잡하여 쓰기 연습을 해야했어요! 획 하나만 달라져도 다른 글자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주의해야겠습니다.

계속해서 쓰기문제도 풀어나가고 있는데, 아직 쓰기가 많이 서툴러서 걱정이 많이 됩니다
그래도 요즘은 제가 지난주에 많이 배운 단어들이 계속 반복적으로 출제되다보니 꽤 익숙한 단어들도 종종 보입니다.

사실 공부하면서 제일 기분 좋은 순간인것 같아요.
공부하며 나아가는 것을 확인하는 순간이랄까요?
오늘은 기분 좋게 공부를 마무리 하여 뿌듯함이 밀려오네요!
내일도 이 기운으로 화이팅 해야겠습니다*^^*

*단어*

礼貌 예의가 바르다
服务态度 서비스태도

批评 piping 비판하다
售货员 판매원
行为 행동

肯 (조동사) ~ 하길 원한다



细节 세부사항
减肥 다이어트

胖 瘦
뚱뚱하다 마르다

推荐 tuijian 추천하다

明明知道 명백하게 안다
研究 연구

尽量 되도록 가능한

只好 부득이 할수없이
暗暗 슬며시 몰래

降价 가격을 내리다
突然 갑자기

仍然 여전히 = 依旧=依然

一口气 단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