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BHC 맛초킹 후기] 다먹고난 치킨뼈는 음식물쓰레기? 일반쓰레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최애 치킨은 무엇인가요?

 

교촌치킨? BHC? BBQ? 네네치킨? 

정말 많은 치킨집이 있네요. 치킨은 정말 한국인들의 소울푸드 베스트 3에는 들것 같은 느낌입니다.^^

물론 저에게 맥주 안주로 치킨만한게 없습니다😊

 

 

 

 

저는 오늘 지현언니가 광고하는 BHC에서 맛초킹(17,000원)을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요기요에서 배달시켰는데 토스로 결제시 2,000원 할인되지 뭐에요? 덕분에 배달비는 애꼈습니다 :)

 

배달해주신 기사님께서 맛있게 드시라고 인사한마디 해주는데 요즘은 이런 간단한 인사가 감동이더라구요. 그냥 배달만 하고 쌩 가시는 분들도 있는데 작지만 친절한 말 한마디에 기분 좋은 치킨타임을 가졌답니다. 

 

 

 

 

저는 튀김에서 가장 중요한게 기름이라고 생각해요. 질 좋은 기름으로 튀겨냈을때 깨끗하고 바삭하잖아요.

BHC 는 이렇게 포장박스에 고 올레산 해바라기유를 사용한다고 명시해 두었네요?

 

 

 

 

아주 빛깔 좋은 맛초킹 치킨의 모습입니다. 기본 간장의 양념으로 달달한 맛이 베이스가 되고 고추와 파를 송송 썰어 넣어서인지 매콤한 맛이 적당히 올라오는게 딱이었습니다.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 튀김을 매콤한 맛으로 중화시키는 맛초킹 입니다.

 

 

 

 

함께 먹은 동생 말로는 이렇게 파와 고추의 양이 많지는 않은데 이 지점은 특히 더 신경을 써준 것 같다고 말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사장님이 재료를 아끼지 않고 듬뿍 넣어주신 것 같아요. 

 

참고로 제가 시켜먹은 지점은 BHC 마곡점 이었답니다^^

 

 

저는 사실 배달을 자주 시켜먹기 보다는 매장에 가서 먹는 걸 즐기는데요. 왜냐면 먹고 난 쓰레기를 처리하는게 너무 귀찮더라구요. 

이번에 쓰레기를 처리하면서 애매한 쓰레기 처리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닭뼈는 음식물 쓰레기 일까요? 일반 쓰레기 일까요?

정답은 일반쓰레기 입니다!

 

닭뼈 뿐만 아니라 돼지, 소 등 음식에 이용후 버려지는 뼈들은 모두 일반쓰레기이기 때문에 종량제봉투에 담아서 버려야 해요

 

 

음식물 쓰레기 같지만 일반쓰레기 인 것들을  무엇이 있을까요?

 

 

양파나 마늘 껍질 (가장 바깥 부분), 대파 뿌리, 쪽파

 

 

 

 

 

바지락과 홍합과 같은 조개껍데기, 생선뼈

 

 

 

 

호두나 땅콩 같은 견과류의 껍질, 과일속씨

 

 

 

계란, 메추리알 등 알껍질

 

 

 

 

앞으로는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쓰레기를 헷갈리 말고 잘 분리해서 버려야겠습니다.

 

작은 것부터 지켜나가는 것이 환경을 위하는 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