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중단기인강] HSK 5급_6강 복습 및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중국어 공부 인강 챌린지 인증을 올리러 왔습니다.

사실 제가 매일 강의 2개씩 듣기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지금까지는 밀리지 않고 잘 진행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주말에는 약속이 있는 경우도 있어, 일주일 내내 강의를 듣기가 힘들더라구요.

때문에 주 6회로 인강을 듣기로 하고 하루는 복습하기로 했습니다.

 

난이도 있는 문제를 접하면 확 의지가 꺾여서 너무 어려웠다가

또 쉬운 문제 풀면 재밌었다가 오르락 내리락 매번 바뀌네요.

 

그럴때마다 여러분이 댓글로 주시는 응원 덕분에 힘이 많이 됩니다.

 

오히려 제가 하는 챌린지를 보고 열정이 생기신다는 분들도계셨구요!

저 또한 다른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생각이 드니 뿌듯하기도 했어요.

 

모두 본인들이 계획한 것들이 계실텐데 목표를 이루실 때까지 천천히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단어*

 

树立目标 목표를 세우다

标实际 목표가 현실적이다

利用时间 시간을 이용하다

学习知识 지식을 공부하다

 

> 술어 목적어 짝꿍지어 암기 해둘것!

 

 

壶 물 주전다

不一会儿 머지않아,곧

 

摇头 머리를 가로로 젓다

头 머리를 끄덕이다

 

倒掉 버리다

 

捡拾 줍다

 

解救 구출하다

 

错误 실수하다

 

会一直坚持下去的 계속할것이다

> 이구문은 통째로 암기할 것! 쓰기부분이나 듣기 부분에서도 자주 활용됨

 

获得 획득하다

治病 병을 치료하다

 

亲戚 친척

 

称赞 칭찬하다

 

 

 

오늘은 HSK5급 PBT 시험 접수를 완료했습니다.

 

IBT는 컴퓨터를 이용하고

PBT는 수기로 시험을 보는 방식이라 차이가 있어요.

 

저는 PBT방식을 선택 했습니다. 

 

3월 21일 시험 인터넷 접수 기간입니다. 

20.02.13(목) ~ 20.02.23(일) 자정

 

이제 결제까지 완료 했으니 더 열심히 달려봐야 겠습니다!

아래 사이트 주소는 참고하세요

 

http://www.hsk.or.kr

 

HSK(Hanyu Shuiping Kaoshi) 한국사무국

HSK, HSK IBT, HSKK, CTCSOL 시험 접수, 시행, 성적표 발송, 성적 진위 확인, 중국어대회, HSK장학금, HSK박람회

www.hs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