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

패브릭 4인 소파 추천 더젠 비엔느 202 소파 가성비 최고

"

더젠 비엔느 202 패브릭 4인 소파

 

"

 

 

 

 

고심끝에 고른 소파입니다. 2개월 동안 제가 직접 고른 소파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소파를 창문쪽에 두어 거실인테리어 헤보았어요

 


소파는 오프라인에서 사야 한다

직접 앉아보고 사야 한다는 말들을 많이 들어 오프라인 매장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저에게 딱 맞는 소파를 구매하려고 정말 이곳저곳 안 가본 곳이 없습니다.

 

백화점, 가구매장, 가구 아웃렛 등 정말 여러 곳을 둘러보았어요.

일주일에 2-3번씩 소파를 찾으러 다닌 것 같네요.

 

그런데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거의 가죽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다양하고 품질 좋은 가죽들을 보니 저도 "두고두고 오래 사용 하기엔 가죽 제품이 나은가?"라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인테리어 유행도 빠르게 지나가고 오래 써도 3-5년이라고 생각했어요.

 

부모님도 막상 비싸고 좋은 제품을 사봤자 금방 질리고 또 새로운 거 사고 싶다고 하시길래

그냥 가성비 좋고 예쁜 걸로 고르자 라고 마음먹었습니다.

 

지금까지도 눈에 아른거리는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고급 차량에 사용하는 가죽이라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감각적인 SNS 사진 속 예쁜 소파

 

또 요즘 SNS에서 보이는 예쁜 가구들도 보았는데 가격이 일단 너무 비쌌습니다.

(이번에도 저의 예산은 한정적이었기 때문에.....)

 

사실 그 정도 가격이면 좋은 가죽제품을 사는 게 나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물론 패브릭이 무조건 저렴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오염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같은 가격이라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가죽 제품을 골라야 할 것 같았습니다.

 

* 어디까지나 제 기준입니다

 

또한 요즘 아쿠아 텍스, 아쿠아 패브릭, 아쿠아 클린 등 신소재 제품의 소파도 많았습니다.

오염에 강한 소재로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많이 선호한다고 하였는데

저는 그 느낌이 별로였습니다.

 

진짜 패브릭처럼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아니라서 선뜻 마음이 가지 않았습니다.

 

 


내가 정한 기준 : 패브릭, 가성비

 

일단 여러 소재들을 비교 분석해본 결과 저는 패브릭 소파를 사기로 결정했고

가격의 기준은 100만 원이 넘지 않았으면 했습니다.

 

 

이제 어느 정도 제가 고를 제품이 선명해지자 인터넷으로 폭풍 검색을 시작합니다.

 

사실 소파는 직접 앉아보고 골라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에 오프라인 매장을 돌아다닌 것인데

일단 제가 맘에 드는 패브릭 제품은 직접 볼 수가 없었기에

거의 반 포기 상태로 온라인에서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에 후보를 두 개를 골랐습니다.

( 가격은 모두 70만 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입니다. 매달 할인 폭이 조금씩 달라 상이하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 바랍니다.  )

 

1. 더젠 비엔느 202 패브릭 소파

 

http://www.thezenmall.com/shop/shopdetail.html?branduid=1350340&search=%25BA%25F1%25BF%25A3%25B4%25C0&sort=order&xcode=001&mcode=005&scode=&GfDT=Z2x3UQ%3D%3D

 

[[더젠] 비엔느202 고급패브릭소파(4인용/스툴미포함/소쿠션 3개포함)]

 

www.thezenmall.com

 

2. 듀커 소파 DK080 패브릭 소파

 

http://www.duker.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186&inflow=naver&NaPm=ct%3Dk60dt674%7Cci%3Dbe0b78a0ea9a8854c16fd6cab5b3f3fa2d127915%7Ctr%3Dslsc%7Csn%3D616384%7Chk%3Dba52d1c2f01fb9a75a5524eb343b686 0a716813b

[1+1커버 증정] DK080 4인 소파 / 모듈형 풀커버 패브릭 소파 /발수 천 쇼파 - 페브릭 추천 브랜드 듀커

듀커소파

www.duker.co.kr


 

 

자 그럼 이젠 제가 더젠 비엔느 202 제품을 고른 이유를 설명드릴게요.

 

 


1. 안정감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소파가 좀 더 견고해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소파가 부드러워서 푹 꺼지는 쿠션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처음에 푹신하기는 하지만 오래 앉아 있다 보면 불편하더라고요

직접 앉아보지는 못하니 너무 푹신한 것은 고르지 말자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2. 크기

 

 

이 제품은 크기가 폭 2920 x 깊이 900 x 높이 850 mm로 꽤 큰 폭이었습니다.

 

다른 4인 소파의 경우 2600mm부터 다양한데 일단 크기가 큰 게 맘에 들었어요

 

집에 티브이를 설치하지 않고 기타 다른 가구들도 없는 편이라서 상대적으로 작은 소파를 두면 거실이 텅 비어볼일 수 있기 때문에 큰 소파를 고집했습니다.

 

 


3. 가벼움

 

 

저는 거실의 공간을 활용하여 소파를 재배치하면서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은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무겁거나 일체형인 경우에는 여자 혼자 옮기기에는 무리가 있지요

 

이 비엔느 202의 경우에는 분리형이라서 두 개의 소파를 따로 둘 수도 있고 붙여서 둘 수도 있습니다.

 

또한 쿠션 밑에 두 소파를 연결하는 찍찍이가 있어서 쉽게 떨어지지는 않아요

 

 

 

 

하지만 이 소파가 장점만 가진 것은 아닙니다. 

 

 

일단 크림색 색상이다 보니 오염에 취약합니다.

 

배송기사님께서 소파의 포장을 뜯어내고 설치해주시는데 제가 중간에 묻은 오염을 발견했습니다.

정중앙 부분에 오염이 되어 있어서 너무 눈에 띄었습니다.

 

기사님께서 한번 더 본인의 장갑에서 묻은 것인지 확인해 보셨지만 약간 물든 것 같이 번진 오염이었습니다.

 

결국 상담원 전화를 하여 교환을 요청했습니다. 더젠 고객센터 상담원님께서 너무 친절하게 해결해 주신 덕분에 잘 해결되었고 오염에 대비하여 매직블록을 보내주셨습니다.

 

매직블록은 제가 처음 사용해 보는데 패브릭의 거친 면 때문에 가루가 많이 생기기는 하지만 쓱쓱 잘 지워지더라고요

 

정말 신기한 제품입니다

소파 오염뿐만 아니라 다른 가구나 벽의 오염까지도 쉽게 지워집니다.

 

 

사실 오염만 주의하면 저의 맘에 쏙 들어서 후기 남겨봅니다.

 

 

 

 

 

 

 

사진상의 색상은 조금 어둡게 나왔는데 깨끗한 크림색상입니다.

또한 추가로 증정되는 소쿠션의 커버를 선택가능한데 저는 같은 소재로 주문했습니다.

 

포인트로 다른 색상도 괜찮지만 깔끔하게 통일하는 것도 예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