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중국어HSK5급] 오늘부터 공부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중국어에 어느정도 관심이 많으신가요?

 

저는 지난해에 4급 시험을 보았었어요.

기세를 이어 5급까지 공부하려다가 3일을 못가서

흐지부지 되고 말았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매일매일 저의 공부기록을 남긴다면

의지가 꺾이지 않을 것 같아서 오늘부터 스터디 일기를 작성해볼 생각입니다.

 

제가 예전에 4급 공부 할 때부터 중단기 남미숙 선생님

인터넷 강의로 공부 했었습니다.

 

선생님 강의 스타일도 맞고 핵심만 쏙쏙 골라 주셔서

저는 어김없이 중단기 홈페이지를 들어갔답니다.

 

 

 

 

 

마침 딱 중단기 프리패스 수강권 이벤트를 진행 중이더라구요.

 

1년 수강권 프리패스 + 에어팟 2세대 를 19.9만원에 가져 갈수 있다니

그리고 남미숙 선생님 뿐만 아니라 중단기 전 강사진의 강의를 볼 수 있었어요.

 

저는 HSK 5급 공부 이후에 회화에도 배워보고 싶었거든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결제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19.9만원이면 에어팟 2세대 정가 가격인데

이 가격만 받는게 정말 실화인가 믿겨지지 않았지만

이 결제창을 보니 사실인가 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남미숙 선생님 HSK 5급 전체 강의가 166,400원 인데

강의 일수는 90일로 딱 3개월 들을 수 있습니다.

 

비교해봐도 3만원정도 추가해서 프리패스를 구매하는게 이득이죠?

 

여러분도 혹시 중국어에 관심 가지지는 분이 계시거나

혹은 영어, 공무원 시험 등 다양한 프리패스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저도 에어팟 이용중이긴 한데 무선이 정말 편하긴 편하더라구요.)

 

 

 

https://china.conects.com

커넥츠 중단기 :: 중국어 1위의 자신감

업계 유일, 8년간 HSK베스트셀러1위 저자 남미숙 최신직강! HSK합격에 필요한 콘텐츠까지 전부 무료!

china.conects.com

 


 

 

 

 

 

제가 남미숙 선생님을 알게 된것은 꽤 오래 전 일이랍니다.

 

중국어 공부를 막 시작 하려고 했을 때 강의 신청과 책 신청을 잘못해서 문의를 드린 적이 있었어요

 

제가 신청한 강의는 HSK 4급 한권으로 끝내기 였고

책은 HSK 4급 모의고사 한권으로 끝내기 였습니다.

 

책을 펼치니 이론 설명이 전혀 없고

모의고사 형태로 문제풀이부터 진행되어 당황했던 일이 있었지요.

 

사실 그때 학생이기도 하고 책을 이미 뜯어서 환불도 안되는 상황이라

QnA에 문의를 남겼습니다. 

 

그런데 선생님께서 무료로 책을 보내주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더 열심히 중국어 공부를 하라는 의미로 선물로 생각해주라는 말과 함께요.

 

그때 얼마나 저에게 힘이 되었는지 모릅니다.

덕분에 HSK 4급을 합격했지요.

 

❤️다시한번 정말 감사합니다. 남미숙 선생님❤️

 

 

그리고 이 일이 3-4년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선생님께서는 종종 카카오 톡으로 문자를 남기시기도 합니다.

공부하는 학생 뿐만 아니라 일상을 살아가는 저에게도 위로와 힘이 되는 말씀을요

물론 관리자가 따로 관리 하는 부분이겠지만 

이렇게 학생관리를 하시는 선생님이 또 계실까 싶습니다.

 

그리고 3년이란 시간이 흘러 다시 한번 4급 책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2-3주 동안 독학으로 책을 훑고 다시 시험을 봐 보았어요.

걱정했지만 저는 아주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제 성적표도 공개해 볼게요

 

 

 

 

 

 

중국어 성적은 듣기/읽기/쓰기로 점수를 매기는데요

총 점이 180 이상이면 합격이랍니다.

 

(부끄럽지만 쓰기 부분이 정말 약하네요)

 

 

이번에도 남미숙 선생님과 함께

중단기 프리패스까지 결제한 만큼 의지를 단단히 다져

꼭 HSK 5급 자격증을 따고 싶어요

 

 

 

 

 

 

 

최근에 남미숙 선생님 새로운 강의들이 업로드 되었는데

이전에 사둔 책이 있어서 저는 한권으로 끝내기 5급을 들을 예정입니다.

 

 

어렸을때 한자도 공부 했었는데 왜 한자 쓰는 것은 여전히 복잡하고 어려운 걸까요.

쓰기부분을 보강해서 점수를 올려봐야 겠습니다. 

 

오랜만에 또 자격증 공부를 할 생각에 기대감이 있습니다.

(제발 식지 않기를^^)

 

앞으로 저의 스터디 일기 보시면서 응원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