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관리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방법을 알아보자( + 쉽고 간단하게 바뀐 리뉴얼된 방법)

"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방법

 

"

 

 

 

 

안녕하세요

 

매일 우편함을 열어보면서 애드센스 핀번호가 오기만을 기다렸는데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언젠가부터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위쪽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떴습니다.

 

 

 

 

 

이게 대체 무슨 말인가 싶었는데,

 

기준액 (10달러 이상)에 도달하면 PIN 번호가 계정에 입력했던 주소로 우편발송이 된다고 합니다.

 

 

보통 발송일 기준으로 2-4주 걸린다고 해요

 

저는 딱 4주 정도주정도 걸렸네요.

(* 쪽지함에 들어가보니 코로나 때문에 좀 늦어 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알림이 뜬다면 기준액에 도달하신거니

PIN 번호가 곧 오겠구나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정에 들어가서 우편을 받을 주소가 혹시 잘못 입력 된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드디어 우편함에 있는 얇디얇은 종이 한 장

구글에서 보낸 핀 번호가 분명했습니다 

 

 

 

 

 

양 모서리를 떼어내야 안쪽에 있는 핀 번호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조심스럽게 뜯어내니 

 

Google 애드센스 PIN 번호 6자리가 적혀있습니다.

 

 

아래 설명 방법이 있어 이 방법을 따라가 보았습니다.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 계정 정보> 주소 인증

 

하지만 계정 정보에 주소 인증이 없더라고요.

이전까지는 주소 인증이 있어서 PIN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 것 같았아요

 

저는 또 제 계정에 문제가 있나 싶었는데

버전이 바뀐 것 같았습니다.

 

 

 

 

 

 

 

사실 업그레이드되고 나서 바로 이렇게 홈 화면에서 카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예상 수입에서 바로 잔고와 하루 수입도 확인 할 수 있고요

 

그 아래 [할 일]이라는 카드를 보면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고 보이시죠?

 

저의 경우에는 2020년 3월 15일 우편으로 PIN을 발송했다고 쓰여 있네요.

 

바로 이 카드에서 핀번호 입력이 가능합니다.

훨씬 쉬운 방법이 있는데 아직 우편 발송된 설명서에는 이 방법은 누락되어 있네요

 

 

 

 

 

 

 

 

 

 

확인>6자리 핀번호 입력> 제출

 

 

핀번호는 3번 오류가 나면 다시 발급받아야 하니 신중하게 잘 입력해주세요

다시 재발급을 받으면 또 3-4주를 기다려야 한답니다.

 

 

 

저는 다음에는 통장을 등록하여 잔고 수입을 지급받는 법을 포스팅하러 올게요~

그땐 작지만 제 수익도 공개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