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 시그니처와 함께하는 김환기 특별전 [다시 만나는 김환기의 성좌] 티켓을 드립니다!

 

 

1st EXHIBITION : 김환기 특별전

[다시 만나는 김환기의 성좌]

한국 현대미술의 디딤돌,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수화(樹話) 김환기

“우리 한국의 하늘은 지독히 푸릅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전통적인 미술관 관람이 어려운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이번 특별전은 한국 추상미술의 서막을 연 김환기의 예술 세계를 디지털 기술과 멀티미디어로 구현한 최초의 전시이며, 이는 과거의 예술과 미술관의 물리적 한계를 넘어섭니다.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환기미술관 학예사들의 작품 설명이 포함된 영상 콘텐츠와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도슨트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큐멘테이션과 아카이브, 작가 생전의 뉴욕 아틀리에를 사이버 공간에 구현해 예술가의 정신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제안합니다.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랴>를 비롯해 김환기의 뉴욕 시대를 대표하는 전면점화 작품들이 전시됩니다. 전면점화 시리즈는 점, 선, 면으로 구성된 점화의 세계를 완성하고자 했던 작가의 수많은 조형적 실험이 녹아있습니다. 무수한 점들이 이루는 광대한 우주, 초월적 명상의 세계를 온라인으로 관람하는 경험을 통해 현대 추상 회화의 유산과 예술의 가치를 향유하는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RTWAssjxMMY

 

제가 너무 좋아하는 김환기 화백의 작품들을 온라인으로 감상할수 있다니!

온택트 미술관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다양한 전시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직접 작품 앞에 서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작품의 설명까지 들을 수 있다니 더할나위 없이 좋은 전시네요.

 

 

특별한 친구초대 이벤트까지 있으니 꼭 참여해보세요.

 

 

 

 

 

 

시간과 공간을 넘어 다시 만나는
김환기의 예술은 하늘에 새긴 성좌처럼 변치 않고 빛난다

팬데믹 시대에 한국 추상미술의 대가 김환기 화백을 온라인으로 초대한 특별 전시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김환기 작품의 시적∙한국적 회화 이미지를 디지털 기술과 결합해 전시한다는 점에서  국내 언론∙미술계뿐 아니라 예술을 애호하는 일반 시민의 특별한 관심과 호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김환기의 대표작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랴>를 중심으로 절대 고독 가운데 시적으로 표현한 환상적인 블루와 밤하늘의 성좌를 향유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동시에 한국 추상미술의 시작점인 김환기의 고유한 예술 세계와 세련된 조형언어가 담긴 전면점화는 우리에게 순수한 본질과 마주하는 시간을 선사합니다.

 

 

LG SIGNATURE아트갤러리가 후원하는
김환기 특별전,<다시 만나는 김환기의 성좌>
온택트 미술관 친구 초대 EVENT에 참여합니다.
https://lgsignatureartgallery.com/special

 


#LGSIGNATUREARTGALLERY   #LG시그니처아트갤러리   #ARTGALLERY   #DIGITALGALLERY  #김환기화백   #특별전  #성좌   #온택트갤러리   #친구초대이벤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