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일반 떡으로 백종원 떡볶이 만들어 먹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입니다.

 

하지만

떡볶이 떡이 없어 일반떡으로 도전해 보았어요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 떡볶이 만들기 재료 >


떡, 어묵, 파

고추장, 간장, 설탕, 고춧가루

 

먼저 냉동실에서 얼어 있는 떡을 길게 잘라 주었어요

 

 

 

떡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준 후 끓여줍니다.

 

 

 

 

파는 송송송 썰어주었어요.

쪽파가 있으면 쪽파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많이 넣을 수록 좋으니

물이 끓을 동안 준비해 줍니다.

 

 

 

그리고 간장과 설탕을 1:1 비율로 넣어 주었어요

 

저는 한숟가락 반씩 넣어주었습니다.

 

 

고추장이 잘 풀어질 동안

어묵을 잘라줍니다.

 

저는 그냥 적당한 크기의 네모 모양으로 잘라주었어요

 

 

 

 

 

설탕은 2숟가락 넣어줍니다.

 

 

 

송송 썰어둔 파까지 넣어준 다음에

고춧가루로 마무리

 

고춧가루는 한숟가락 넣어주었어요

 

 

 

 

양념 소스들은 간을 보시고 

각자의 입맛에 맞게 추가해 주세요

 

 

 

 

생각보다 먹음직 스럽게 완성된 떡볶이 입니다.

 

 

 

 

하지만 떡볶이 떡과 다른 점이 있다면 

남은 떡볶이를 다음날 먹으려고 봤더니

퍼져있었습니다.

 

그래서 국물도 많이 줄었구요

 

하지만 바로 해서 먹을 거라면 일반떡으로도

충분히 떡볶이를 만들 수 있답니다!

 

 

맛있게 드세요 :)